알라딘 전자책

검색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 고전 안내서 (커버이미지)
알라딘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 고전 안내서

개암나무

스토리베리 지음, 이우일 그림

2017-08-29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읽고 나면 원작까지 내리 읽고 싶어지는
몹시도 알찬 인문 고전 안내서!

★문학, 역사, 철학, 정치?경제, 과학까지 분야별 6편씩 총 30편의 인문 고전 수록!
★서울대 등 명문대 선정 인문 고전을 중심으로 수록 작품 엄선!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재미난 일화와 작품의 이해를 돕는 명쾌한 해설!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 고전 안내서≫는 30편의 필수 인문 고전을 친근하고 재미난 일화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명쾌한 해설로 풀어낸 책입니다. 평소 인문 고전에 관심이 있던 어린이에게는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 주고, 인문 고전을 읽는 데에 어려움을 느꼈던 어린이에게는 고전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 줍니다.

≪톰 소여의 모험≫으로 잘 알려진 미국의 소설가 마크 트웨인은 “고전이란 누구나 읽어야 하는 책이지만 아무도 읽지 않는 책”이라고 했습니다. 고전이 중요한 것은 누구나 알지만, 어렵고 따분하다는 편견 때문에 읽지 않는 세태를 지적한 것이지요. 오늘날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인문학의 열풍 속에 인문 고전을 읽고 배워야 한다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자연스레 어린이들에게도 인문학 교육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요. 학부모나 선생님 입장에서는 인문 고전의 분야가 워낙 방대하고 책도 다양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어떤 책을 권해야 할지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어찌어찌 수준에 맞는 책을 선정했다 해도 처음부터 두껍고 어려운 원전을 읽게 하기가 주저되기도 합니다. 아이가 지레 부담을 느껴 책에 대한 흥미를 잃을까 염려되기 때문이지요.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 고전 안내서≫는 원전으로 가기 전 단계에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유익한 인문 고전들을 두루두루 접하게 하여 인문 고전과 친해지도록 이끄는 안내서입니다. 이 책을 통해 여러 분야의 인문 고전들을 만나고 그 속에서 관심 가는 주제와 분야를 스스로 선택하여 깊이 읽으면 인문 고전의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 고전 안내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명문대에서 선정한 문학, 역사, 철학, 정치.경제, 과학 분야의 인문 고전 중에서도 아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명작 30편을 고루 엄선하였습니다. 여기에 재미있는 일화와 명쾌하고 쉬운 해설을 엮어 어린이들이 편안하게 인문 고전의 세계로 진입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엉뚱하고 호기심 가득한 진호와 주변 사람들의 일화는 우리 주위에서 흔히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이러한 일화를 각 인문 고전의 모티브로 삼거나 인문 고전이 함의한 교훈과 연결하여 인문 고전이 현재와 동떨어진 먼 옛날의 이야기가 아니라 오늘날 나 자신의 삶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현재 진행형임을 일깨웁니다.
더불어 인문 고전의 숨은 의미를 다양한 예를 들어 설명한 해설은 인문 고전을 쉽게 이해하고, 다양한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키워 줍니다. 작가가 살던 당시의 시대 상황에서 작품을 바라보고 현대의 문제들과 연결 지어 명쾌하게 해설함으로써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삶의 지혜를 전합니다. 또한 작품의 핵심 주제와 주요 개념 및 용어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인문 고전에 대한 전문 지식도 풍부하게 전달하지요.
고전은 단순히 오래된 책이 아닙니다. 시공간을 초월하여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읽는 책입니다. 우리는 고전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고 사람답게 사는 것이 무엇인지, 우리가 지키고 따라야 할 가치가 무엇인지를 배웁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전을 인류가 만든 최고의 지식 유산으로 평가하지요.
물질 만능 주의가 만연한 오늘날, 인간성의 가치를 회복하는 데 꼭 필요한 인문 고전들을 권해 주세요. ≪초등학생을 위한 인문 고전 안내서≫는 그 의미 있는 길로 안내하는 든든한 나침반이 되어 줄 것입니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